육아공간

[엄마표놀이]방학맞이 집콕놀이_피자만들기_과일꼬치 만들기

림림월드 2023. 7. 31. 11:33
728x90

안녕하세요 

여름방학을 맞이해서 집콕 엄마표 놀이를 소개합니다.

 

제가 주말에 했는데, 아이와 같이 장 보는 것부터 같이 해서 더 즐거운 놀이시간이었습니다

 

1. 과일꼬치 만들기

이건 유치원에서 아이가 과일꼬치를 만들었다는 활동사진을 보고 힌트를 얻어서 진행했습니다. 

우선 다양한 과일을 먹을수있다는점과 아이와 함께 요리활동하는 것이 정서에 좋을 거 같았습니다.

 

과일꼬치에 하고싶은 과일은 아이 취향으로 선정했습니다. 

준비물

과일꼬치(마트에서 구매)
블루베리(꼬치에 끼기 쉬움)
체리(체리씨가 있어서 난도가 있음)
멜론(딱딱한 부분이 있어서 마지막 꼬치에는 넣지만, 처음부터 끼기는 난도가 있음)

 

 

접시에 종류별로 과일을 담아주면 아이가 하고싶은대로 꼬치를 만들 수 있습니다.

참고

준비시간에 비해 꼬치 끼는 게 금방입니다.;;;

 

2. 피자 만들기

이건 제가 주말에 화덕피자 만들기 체험을 신청하려고 알아보다가, 그곳이 주말에 잠시 점검차원으로 쉰다고 해서 

그럼 집에서 하면 되겠다고 생각해서 진행한 집콕요리입니다. 

과일꼬치만 하기엔 너무 시간이 짧아서 같이한 요리입니다.

 

보통 반죽부터 하는 경우가 있지만, 저는 그건 너무 일이 커질 거 같아서 

토르티야로 할까 고민하다가 밀가루보다는 

쌀빵이 좀 더 건강에 좋지 않을까 해서 쌀빵을 베이스로 진행했습니다. 

 

준비물 
쌀식빵
토마토소스(스파게티 소스)

치즈 2종류
파프리카

양파는 아이가 안 좋아해서 철저히 아이가 좋아하는 재료로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햄과 파프리카는 아이가 직접 썰 수 있도록 케이크칼도 준비했고요

 

완성된 피자빵은 180도, 6분 동안 오븐을 이용했습니다.

(참고로 오픈은 미리 예열해 놓았고요)

 

피자만들기
피자만들기

 

저는 그래도 피자 한 3개는 만들 줄 알았는데, 2개 만들고 그만하고 싶다고 하더라고요 ㅠ

준비에 비해 만드는 시간은 짧았습니다.

 

그래도 화덕피자 만들기 체험은 한판에 34,000원이었는데 그거를 생각하면 뭐 나쁘지 않았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날이 너무 더운 주말, 아이와 함께하는 집콕요리시간은 그대로 아이의 대 만족으로 끝낼 수 있었습니다. 

 

다음 주에는 뭐 할지 고민해 봐야겠습니다!

728x90